창원박사의 세상만사

진해 계곡 잘 알려지지않은 계곡 본문

인생은여행/창원

진해 계곡 잘 알려지지않은 계곡

창원박사 2019. 8. 10. 07:28
728x90
반응형

창원에 찾아보면 계곡이 많은데 진해 숨은 계곡 잘 알려지지않은

그런 계곡들을 알고 있으면 좋다.

 

나는 그런 계곡을 찾아 다니는데

몇 년전에 찾아 가족들과 간단하게 시끄럽지 않게 즐길수 있어 좋은

진해 숨은 계곡 잘알려지지않은 계곡

원래 물 높이가 아이들 허리 정도 까지는 왔는데

흙이나 이런것이 위에서 내려와 이제는 아이들 무릎 아래로 올것 같다.

 

아이들 물장구 치고 놀기에는 그래도 좋은것 같다.

한쪽에는 그늘이 있어서 어른들도 발만 담그고

책이나 힐링하기 좋은 진해 계곡

오른쪽편 살짝 보이는곳이 그늘이라

돗자리 펴고 힐링하기 좋고 아이들은 놀기 좋은 진해 알려지지않은 계곡

위쪽으로 올라가면 또 다른 장소들이 있는데

작년에 올라가보았는데 올해는 PASS

물은 엄청 깨끗하고 시원하여

푹 앉아서 책이나 음악을 들으면 아주 좋을것 같다.

산을 오르는 사람들은 가끔 쉬어가는것 같다.

 

진해 좋은 계곡들도 많고

숨은 곳도 많이 있다.

물이 진짜 맑고 깨끗하다.

흐르는 물은 깨끗하고 고인물은 섞는다.

시원한 산속 그늘아래 무릉도원이 따로 있는가?

내가 있는곳이 무릉도원이다.

모든것은 마음에 달려있다.

 

내가 부자라면 부자이고

내가 가난하다면 가난한사람이며

내가 행복한 사람이라면 행복하고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면 불행한 사람이다.

 

한번 뿐인 인생 열심히 재미나게 행복하게

즐기면서 잘 살아 보자!

진해에 숨은 잘 알려지지않은 계곡을 많이 찾아서

날씨 좋을때 가족들과 가보면 좋을것 같다.

우리 아이들도 재미나게 즐긴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 돌탑쌓기를 하나?

 

오늘은 어느 계곡으로 떠나 볼까?

마산, 창원, 진해를 비롯하여

경남에 괜찮은 계곡들은 많은데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없는곳을 개발하고 싶다.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오는곳은 검증이 된곳이라

우선 내가 아는 계곡들을 한번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다.


진해 성흥사계곡

성주 포천계곡

밀양 호박소

양산 내원사

장유 대청계곡

양산 배내골

밀양 얼음골

함양 용추계곡

김해 장척계곡

마산 진전 용댐

마산 거락 계곡


찾아 보면 우리 주변에 계곡이 엄청나게 많다.

진해 숨은 잘알려지지 않은 계곡에서

아주 시원하게 잠시 아이들도 재미나게 놀아 본다.

아주 크게될 나의 발!

장차 전세계를 이끌어갈 미래의 꿈나무!

아이들의 세상은 무궁무진하고

고정관념이 없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환경과 자연을 깨끗하게 보호하고 보존하면서

잘 관리해야 한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우리 후손들에게도

누릴 기회를 주어야 하지 않을까?

 

여름철 계곡에 가면 꼭 쓰레기는 들고 가자!

 

진해 알려지지 않은 계곡도 그렇지만

숨은 계곡 등

사람이 많이 오지 않는곳은 깨끗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오는곳은 100%의 쓰레기 회수가 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따로 쓰레기를 정리해야 한다.

 

진해 알려지지않는계곡 탐방을 하는

창원박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