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박사의 세상만사
색의 의미와 마케팅 효과 본문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에 색의 의미가 부여되고 마케팅 효과의 의미도 있다.
사람들은 무의식중에 색과 모양을 보고 선택을 하고
사랑마다 좋아하는 색도 있고
색깔을 보고 그 사람의 성향도 일부 판단할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색의 의미에 대하여 한번 알아 볼까 한다.
우선 빨간색은
행복이나 따뜻함, 불, 원기, 명성, 열정 등을 상징하는데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의식을 할때 빨간 붉은색을 사용해 왔다.
지금도 보면 차이나타운에서는 붉은 종이 위에 행운을 기원하는
여러가지 모양의 부족이나 상징을 새겨서 문에 걸어 놓기도 하고
중국 결혼식 예전 전통방식으로 할때는 신부도 빨간색으로 꾸민다고 한다.
열정, 정열, 힘, 에너지, 자극적인 빨간색
흥분, 위험 등 여러가지 빨간색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많다.
그리고 위험한것이나 의약품 같은 통에도 빨간색으로 표시된것도 있다.
우리 주의 보면 빨간색을 보면
아주 간단한 의약품 통, 소화기 등 여러가지가 있다.
노란색은 어떤 색의 의미가 있을까?
아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데
밝음, 햇빛, 즐거움, 젊음을 나타내기도 하고
관용와 인내 그리고 과거의 경험을 통해 얻은 지혜를 상징하는 색
노란색은 가장 밝은 색중에 하나로
보는 사람의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한
표지판의 컬러로 많이 사용한다.
요즘 르노삼성자동차에
로고에 뒷배경으로 노란색을 사용하고 있다.
보라색은 또 어떤 의미가 있을까?
보라색은
여라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긍정적인 의미로는 신비스러움, 화려함, 고귀함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부정적인 의미로는 광기, 고독, 우울 등의 양면적인 의미가 있다.
보라색은 몸과 마음을 조화를 원할 때 끌리게 되는 색
보라색의 치유의 색이라고도 하며
예술가와 같이 감성적이고 예민한 사람들이 대부분 많이 좋아하는 색
초록색은
풀색과 산, 나뭇잎의 색이고
자연과 환경 그리고 눈이 편안해 지는 그런 색
환경을 보호하는 곳에서 아주 많이 사용하는 색이고
안식, 평화, 휴식등을 상징하는 색이기도 하다.
마음과 눈이 편안하게 되는색으로
집에서도 아이들 마음을 편안해지게 하기 위해
벽지로 나무가 있는것이나 초록 계열을 사용하면 좋다.
주황색은
빨간색과 노란색을 합치면 나오는색으로
정의, 원기, 활력, 유쾌, 적극 등 여러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식욕을 돋우는 색이며 따뜻한 느낌을 주는 그런색이다.
파란색은 신뢰를 주는 색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외에도 아주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파랑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음식점에서는 절대 파랑색을 사용하면 좋지 않다.
보통 식욕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햄버거 가계에는 보면 빨간색을 사용한다.
우리도 모르게 우리 몸이 반응을 하는것이다.
알고 보면 또 다른것이 보인다.
모든것은 만들때 의미가 있다.
책도 그렇고 색깔을 다 넣는 이유가 있는것이다.
디자인, 색은 마케팅 효과에 요즘 아주 많이 사용한다.
나도 요즘 색에 의미와 마케팅 효과에 대하여
한번 심도있게 알아 보고자 한다.
잘 알아보고 그 색깔에 어떤 의미와 현재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알아 보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에 접목시키고
아는 사람들 장사, 사업하는곳에도 컨설팅해주면 좋을것 같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아주 많은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좋아요. 감사합니다.
'상식과정보 > 잡학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시골에 욕실히터 설치 (0) | 2018.12.21 |
---|---|
자동차도로 위 차선 (0) | 2018.12.15 |
자연산 미꾸라지 착한추어탕 (0) | 2018.10.03 |
스팀 세차 하기 (0) | 2018.09.19 |
창원 튀김기 렌탈 1달 공짜 (0) | 2018.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