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박사의 세상만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쉽게 사용 신청 사용 후기 본문

상식과정보/잡학상식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쉽게 사용 신청 사용 후기

창원박사 2020. 5. 16. 13:28
728x90
반응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도 지급한지가 벌써 5일이 지나고

대부분 발빠른 사람들은 모두 다 요일제 운영이 이제 끝나서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을 하였을것 같다.

 

나는 0으로 끝이 나서 어제 금요일 오전 8시 경 신청을 하고 나니

오늘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100만원 충전이 되었다고 전송이 되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쉽게 사용 하는 방법과 사용 후기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려고 한다.

 

여러곳에서 자기들 은행이나 카드에 신청을 하라고 문자나

여러가지 채널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접수되었는데

나는 내가 보통 사용하는 우리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하였다.

 

우선 모바일로 출근시에 아주 간단하게 5분도 안걸리고 신청 완료

아래 클릭하고 들어 가본다.

아래와 같이 5월 15일 나는 0으로 끝나기 때문에

금요일 신청을 오전 8시가 안되어서 한다.

본인인증시에 카드와 휴대폰 인증이 있는데

나는 휴대폰 인증으로 신청을 하였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약관동의를 하고나면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처리중이 나타난다.

잠깐 기다린다.

그렇게 진행이 되고 나면

신청정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많은분들이

기부금액을 실수하여 전액기부를 하는 문제가 발생

뉴스에도 이슈가 되었는데

잘 해야 한다.

 

기부를 하실분은 직접입력을 하고

기부금액 하고 싶은만큼 하시면 되고

아니면 전액기부를 하면 가지고 있는 전액이 기부가 된다.

 

따라서 직접입력을 하고 0원을 해야

하나도 기부가 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직접입력을 안하고

잘 보지 않고 전액기부를하고

신청완료를 클릭하여

많은 문의가 와서 다시

하루 만에 정정이 가능하다고 하였으며

그것을 하루만 준다고 또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아래도 보면 기부하기에서

지원금액한도내에서 기부할수 있다.

기부금액은 신청 시점 이후 변경하실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라고 되어 있지만 잘 보지 않아서이다.

아래 기부금액은 연말정산시 기부금액 15% 세액공제가 된다.

그렇게 모든것을 신청 다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우리카드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하면서

이제 빠르면 하루 아니면 이틀 뒤에 카카오톡으로나

문자가 오는것을 알수가 있다.

아래와 같이 힘내라 우리국민, 힘내라 우리경제!

대한민국 화이팅!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충전금액으로

100만원이 들어 왔다.

 

사용하고 있는 카드로 신청하는것이

가장 편리하고 사용하기 좋다.

 

그러면 만약 정부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사용할까?

의문이 드는것이 나만의 생각일까?

 

기존 사용하는 카드로 결제를 하면

우선 정부 재난지원금이 사용가능한곳에서는

충전금액에서 차감이 되는것을 볼수 있는데

바로 오늘 5월 15일 금요일 신청하고

5월 16일 토요일 충전이되고

오전에 바로 사용을 해본다.

 

사용기간은 20년 8월 31일

사용지역 : 경상남도지역내 비씨카드 가맹점 (제외 확인 필수)

 

정부에서 많은 지원을 하였기때문에

하나의 카드에 하였다면 차감되는 순서도 있으니 참고

일반바우처->경기도재난기본소득->정부긴급재난지원금->아동돌봄쿠폰 

우선 나는 우리카드로 신청하여 사용을해보니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나서 카카오톡으로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금액과 잔액이 발송된다.

 

아주 편리하게 잘 확인을 할수 있으며

사전에 확인을 하여 사용 가능한지 아닌지를 알아보자.

같은 브랜드라도 사용이 되고 안되는곳이 있다고 하는데

예를들어 맥도날드 같은 경우 진해자은DT점은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니까 맥도날드 가맹점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맹점이 아닌곳은 사용이 불가하다.

그래서 사전에 물어 보자.

 

전화를 해서 물어 보거나 사전에 알아보고 방문하여

정부 재난지원금을 사용해보자.

728x90
반응형
Comments